Pages

Thursday, July 22, 2010

[MSUCL_1] 사용하면서 느낀 핫메일의 장단점



이번 미션을 진행하면서, 일주일 내내 핫메일만 붙잡고 있었다. 가끔 핫메일에 감탄을 하며 '역시 핫메일이야' 싶은 점도 있었지만, 생각치도 못한 점에 당황하기도 했었다.

그렇다면 과연 내가 발견한 핫메일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었을까?



핫메일의 장점



  • 가볍다! 빠르다!
    해외에 있다보니, 다른 무거운 메일 계정에 접속 한번 하려면 큰 맘을 먹어야한다. 가끔은 인내심 테스트인가 싶을 정도의 속도를 내주는 사이트도 있으나, 역시 핫메일! 빠르다! 가볍다!

  • 깔끔한 인터페이스
    솔직히 나는 메일쓸 때 그다지 많은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냥 메일 쓰는 창만 있으면 되고 보내기 버튼만 누르면 되는데.. 핫메일에는 정말 딱 그 인터페이스다! 쓸데없는 기능 따윈 없다 :)

  • 이메일 주소 중복? NO!
    몇몇 사람들은 내가 보낸 계정과 다른 메일 계정으로 답변을 해왔다. 그럴 경우 이메일 주소가 중복될 수가 있는데, 내가 따로 주소록 페이지에서 작업할 필요없이 알아서 저장할 때 해결해준다.

  • 큰 용량의 사진 첨부도 문제없이 쉽게쉽게!
    용량이 큰 사진을 보낼 때도 알아서 크기 및 화질을 줄여서 빨리빨리 업로드해준다. 게다가 사진 업로드시 보이는 인터페이스는 최고인 듯 싶다! 편하게 체크 몇번 만으로 바로바로 업로드 가능 :D

  • 웹 이미지는 복사-붙여넣기면 바로 삽입 가능!
    다른 복잡한 절차없이 웹 이미지를 삽입하고 싶으면, 오피스에서 하다싶이 그냥 마우스로 복사하기-붙여넣기 하나면 끝난다. 편하기도 하여라 :)


뭐 사실 장점은 나열할 수도 없을 것 같다. 그러니까 내가 핫메일을 쓰고 있는거 아닐까 ㅋㅋ
게다가 이 미션을 수행하면서 핫메일에 대해 너무 많이 조사한 턱에 정말 너무나도 많은 장점을 알고 있다. 궁금하다면 검색으로 ㅋㅋ



핫메일의 단점

  • 메일 내에 동영상, 사진은 어떻게 넣지...?
    첨부말고.. 메일내에 동영상 및 사진을 넣을 수가 없다. html을 조금 아는 사람들이라면 어떻게 알아서 해결하기야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동영상과 사진을 어떻게 넣어야할까?ㅠㅠ 또는 내 컴퓨터 내에 있는 동영상 및 사진의 업로딩은 정녕 불가능한걸까..?

  • 그림 및 사진 차단이 너무 강력하다..
    이것이 핫메일의 장점일수도 있긴하지만, 어쨌든 내가 불편을 느낀건 사실이니까 적어놓긴 해야겠다. 미션 수행하면서 이미지를 좀 첨부했는데.. 볼 수 없었다는 지인들의 슬픈 대답..ㅠㅠ 물론 '컨텐츠 보이기'를 허용하면 볼 수 있긴하다.

  • 미리보기는 어디있나?
    열심히 메일 쓰고 나서 미리보기 기능이 없다는 걸 알았을 때, 내가 사용한 방법은 내 개인 메일로 보내서 확인하기-_-; 몇번이나 내 메일로 보내고 확인한 끝에 미션 수행을 시작할 수 있었다.

  • 암호를 잃어버렸을 때 찾기 곤란하다..?
    이건 내가 겪은 일은 아니고.. 지인 중 한분이 내 메일을 보고 핫메일을 가입했는데, 다음날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서 찾으려는데.. 핫메일 계정으로 확인 메일을 보냈다나? 이건 무슨 뚱딴지 같은....... 아니.. 핫메일 계정 비밀번호를 잃어버렸는데, 어떻게 핫메일에 접속해서 확인하냐구요ㅠㅠ

  • 오랫동안 로그인 안했을 때 다시 로그인 하라는 메세지, 무시하면 그만?
    이건 정말 충격이었다. 오랫동안 로그인 안했을 때 다시 로그인 하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효과는 제로다. 그냥 무시하고 다른 메뉴 클릭하면 잘 뜨니까. 집에서 핫메일 계정을 켜놓은 채, 회사에서 다시 로그인했다가 집에 왔는데.. 다시 로그인 하라는 메세지가 또 떠서 무시했더니, 또 작동 잘된다. 이거슨 뭥미..?


※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장단점을 쓴거라 틀린 말이 있을지도..


원래도 핫메일을 자주 사용하긴 했다만, 이번 미션을 통해서 정말 제대로 사용해본 것 같다.

아무튼 마이크로소프트 대학생 커뮤니케이션 리더(아, 길다!)로써 점점 더 핫메일이 발전했으면 하는 마음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