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세번째 미션을 수행하게 되다니, 시간 참 빨라요! 분명 미션 수행할 때는 시간이 안가는 것 같은데, 미션 끝나고 나면 벌써 끝났나 싶기도 하고..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저의 시간 감각을 무디게 만든 세번째 미션을 한번 볼까요?
세번째 미션은?
세번째 미션은 '대학생 때 꼭 해봐야 할 10가지'를 주제로 오피스웹앱스를 이용하여 팀플을 하는 것입니다.
각 팀별로 주제에 맞는 문서를 완성하고, 전반적인 과정을 담을 포스팅을 개별로 제출합니다.
* 미션기간 8/11(수) ~ 8/23(월) 총 13일간
* 제출마감 8월 23일(월) 밤 12시
* 미션수행안내
1. 각자의 메일에서 팀 멤버를 확인해 주세요.
2. 미션 제출용 문서를 제작합니다. 제공되는 샘플을 편집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 오피스웹앱스는 오피스 사용자에게 문서 공유 편집이 보다 자유로운 환경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따라서 문서를 작성한 후 웹 앱스에서 공유하여 편집할 때 훨씬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3. 제작한 문서를 오피스웹앱스에 올리고 팀플로 협업해봅니다.
- 버전 기록을 클릭해 히스토리를 확인하고 전 버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웹메신저를 활용해서 필요한 토론이나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 메신저 클라이언트에서 클럽을 만들면 별도의 웹토론게시판과 스카이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완성된 과제물은 univleaders@hotmail.com와 공유하고 읽기권한을 줍니다.
5. 팀플 과정 및 아이디어 회의 등을 캡쳐하여 각자 본인의 블로그에 리뷰를 올립니다.
- 과제물을 웹링크로 포스트에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포스팅한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아래의 미션 게시판을 통해 마감 전까지 제출합니다.
이번 미션에서 해야할 것은?
미션 제출용 문서를 멋들어지게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최대한 오피스웹앱스, 핫메일, MSN 메신저, 메신저 클럽 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저는 한국에 있는 같은 학교 선배님과 팀이 되어서 오피스웹앱스, 핫메일, MSN 메신저, 메신저 클럽을 사용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연인 사이에는 국경도 없다지만, 선후배 사이 또는 팀원 사이에는 국경도, 시차도, 각자의 스케줄도 아주 잘 존재하더라구요-_ㅠ 약속해놓고 미루기만을 몇일째, 결국 8월 16일 MSN 메신저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차때문에 잠깐 만나서 무엇을 할지만 결정하고 바이바이. 8월 18일, 두번째 MSN 메신저 만남에서도 잠깐 대화하고 바이바이. 8월 20일, 세번째 만남도 마찬가지. 같이 작업한 시간은 거의 없었습니다.
때문에 메신저 상에서는 간단하게 무엇을 할지만 얘기하고, 주로 클럽이나 메일을 사용하여 일을 진행했습니다. 물론 만나서 팀플을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저희는 그럴 수가 없었으니 이렇게 진행할 수 밖에요.
하지만 오피스웹앱스, 핫메일, MSN 메신저, 메신저 클럽만 있으면 팀플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더군요. 누구보다도 이것을 제대로 실감한 1人으로써 어떻게 하면 오피스웹앱스, 핫메일, MSN 메신저, 메신저 클럽을 사용하여 팀플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 이번 미션을 통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
미션 수행을 위한 네개의 포스트!모든 포스트는 필요에 의해 검색으로 이 블로그를 찾게된 방문자를 타겟으로 쓰여졌습니다. < 이미 오피스웹앱스, 메신저 클럽, 핫메일에 익숙한 미션을 심사하는 심사위원 분들이나 미션을 수행하는 같은 리더 분들이 타겟이 아닙니다 =)
때문에 어떤 점이 좋고 나쁘고 수정해나가야할지 같은 분석보다는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중점을 두었습니다. 방문자들이 포스트를 보고 팀플할 때 오피스웹앱스와 메신저 클럽을 쉽게 이용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요 :)
1) 첫번째 포스트
첫번째 포스트 보러가기>
엣지있는 대학생활을 위해 요고 10가지만큼은 :)
'대학생 때 꼭 해봐야 할 10가지'를 주제로 작업한 결과물입니다.
좀 더 흥미로운 결과를 보여드리기 위해, 실제로 여러 사람들을 인터뷰 해보았습니다. 특히 제가 캐나다에 있기 때문에 외국인들도 인터뷰 해보고 한국인들이 생각하는 것과 비교 및 대조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 조언들을 참고하여, 저희 팀이 생각하는 '대학생 때 꼭 해야할 10가지'를 제안합니다.
2) 두번째 포스트
두번째 포스트 보러가기>
만나지 않고서도 팀플은 충분히 가능하다!
실제로 어떻게 팀플을 진행했는지, 그 과정에 대해 적었습니다.
또한 어떻게하면 오피스웹앱스와 핫메일, MSN 메신저만으로 팀플을 끝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지침도 포함했습니다.
3) 세번째 포스트
세번째 포스트 보러가기>
아직은 생소한 메신저 클럽 뽀개기 =D
그 동안 핫메일과 오피스웹앱스에 대해서는 알아보았지만, 메신저 클럽의 사용은 처음이었습니다.
두번째 포스트에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지만, 세번째 포스트에서는 어떻게 사용하면 될지 좀 더 샅샅히 집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분석을 위한 포스트가 아니라, 처음 메신저 클럽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도움말' 또는 '백과사전'의 역할을 하게 할 포스트를 만들고 싶은 마음에........ 최대한 모든 기능을 담으려고 노력했었는데, 쉽지만은 않네요ㅠㅠ
4) 네번째 포스트
네번째 포스트 보러가기>
오피스웹앱스가 있는 대학생활, 바로 이 맛 아닙니까♥
재미로 해본 포스팅입니다 :)
오피스웹앱스의 정식 버전이 시작되면, 대학생들 사이에서 이와 관련된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생기겠지요. 그래서 제안합니다, 대학생이라면 오피스웹앱스로 꼭 해봐야 할 것들!
세번째 미션을 마치고
첫번째 미션이 오피스웹앱스 및 핫메일의 '홍보'라면, 두번째 미션은 오피스웹앱스와 핫메일 '탐구'하기, 세번째 미션은 오피스웹앱스와 핫메일을 실제로 '체험'해보는 것입니다.
대학생활의 큰 부분 중 하나는 팀플이잖아요. 그 팀플을 오피스웹앱스와 핫메일을 사용해서 실제로 체험해보는거죠!
기존에는 팀플할 때 싸이월드, 네이버, 다음 클럽을 사용하곤 했었는데, 오피스웹앱스와 핫메일, MSN 메신저, 그리고 메신저 클럽으로 팀플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지라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헷갈리기도 하고..
하지만 쓰다보니 적응되더군요. 게다가 오피스웹앱스, 핫메일, MSN 메신저, 메신저 클럽간의 연동이 무지 잘되다보니, 이젠 개강해서도 계속 요렇게 팀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팀원들에게 제가 먼저 이렇게 하자고 제안할 것 같아요 =D 히힛 ><
미션이 계속 진행될수록 오피스웹앱스와 핫메일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어서 그런지, 오피스웹앱스와 핫메일이 너무 좋아보입니다 +_+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마이크로소프트 대학생 커뮤니케이션 리더로써 활동하고 있어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지만요. 하하 ;)
아직까지 저도 배우고 있는 중이라서 부족한 부분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 막 오피스웹앱스와 핫메일을 시작해보고자 하시는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록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 미션소개를 위한 포스트 보러가기
첫번째 포스트 엣지있는 대학생활을 위해 요고 10가지만큼은 :)
두번째 포스트 만나지 않고서도 팀플은 충분히 가능하다!
세번째 포스트 아직은 생소한 메신저 클럽 뽀개기 =D
네번째 포스트 오피스웹앱스가 있는 대학생활, 바로 이맛 아닙니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Friday, August 20, 2010
[Mission_3] 세번째 미션 수행하기!
Subscribe to:
Post Comments (At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