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Sunday, September 12, 2010

[Mission_4] 마지막 미션 보기 :)




캐나다를 떠날 날도 얼마 안남아서 집도 팔고 물건도 팔고 계좌도 닫고 핸드폰도 끊고.. 내 물건하고 몸만 떠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정리할게 참 많더라구요.
그리고 두달 넘게 준비한 미국 자유 여행! 열심히 모은 돈으로 비행기부터 직접 예약했는데 잘 다녀올 수 있으려나 모르겠어요 :)
게다가 다음 달이면 이제 아는 사람 아무도 없는 낯선 곳에서 혼자 살아야하는데, 그것도 준비해야고..
회사까지 다니는데 이런 것들까지 겹쳐서, 정말 태어나서 이렇게 바쁜 적이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바빴던 것 같습니다ㅠㅠ 그래도 새로운 무언가를 한다는 것에 매 순간 감사하고 행복해하고 있답니다♥ 호호/

얼마 전에 잠깐 짬내서 친구와 록키산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다녀오고나니 드디어 대망의 마지막 미션 발표가 나있었어요!



대망의 마지막 미션!


네번째 미션이자 마지막 미션은 바로 '오피스 2010을 이용하여 자기소개 PPT 만들고, 발표해보기'입니다.

Microsoft 오피스 2010 평가판을 다운받아 새로워진 기능들로 자기소개 PPT를 작성, 오피스 웹 앱스를 이용하여 발표한 뒤 발표 동영상을 개인 블로그에 올리고 URL을 게시판에 제출해야 합니다.

* 미션 기간  8월 30일(월) ~ 9월 12일(일) 총 14일간
* 제출 마감  9월 12일(일) 밤 12시




* 미션 수행 안내

Step 1. 오피스 2010 평가판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Step 2. 새로 업그레이드 된 오피스 2010의 다양한 프리젠테이션 기능들을 이용하여 개성있는 자기소개 PPT를 만듭니다.
 - 애니메이션에 손쉽게 액세스하여 검색, 적용, 수정 및 대체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전문적 느낌의 다이어그램과 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여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Step 3. 제작한 PPT를 Window Live 스카이드라이브에 올리고, 오피스 웹 앱스를 이용하여 직접 발표해 봅니다.

Step 4. 발표하는 동영상을 개인 블로그에 올리고, URL을 미션 게시판에 제출합니다.

※ 이번에 제출된 동영상은 인턴 선발에 중요한 요소로 반영됩니다. 베스트 동영상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향후 프로그램에 소개될 예정이며, 동영상은 제작하신 분은 각종 신문사 인터뷰에 1순위로 노출될 예정입니다.



이번 미션에서 해야할 것은?





처음 이 미션을 받았을 때 고민되는 한가지가 있었습니다.
과연 이 미션의 궁극적인 목적은 '파워포인트 2010의 새로운 기능들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냐, 아니면 마이크로소프트 인턴의 면접을 대신할 자기 소개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냐'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 대학생 커뮤니케이션 리더 홈페이지에 담당자님께서 어떤 분의 질문에 답변하신 것을 보니, '인턴 면접'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저는 후자에 좀 더 무게를 싣기로 했습니다.
물론 둘 다 해야죠^^ 하지만 정확히 반반 하기보다는 목적에 맞게 한가지에 조금 더 무게를 두는 것이 나을거라 생각했습니다.

자기 소개에 비중을 두다보니 오피스 2010에 새로 추가된 기능일지라도 제가 발표할 때 필요하지 않는 기능이라면 과감히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사용하려고 해도 제 발표 내용에서는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 있었거든요.
대신 이것은 파워포인트 2010에 대한 포스트 작성시 써넣었습니다 :)



미션 수행 하기


1) 첫번째 포스트

첫번째 포스트 보러가기>
마지막 미션, 자기소개영상 만들기


네번째 미션의 결과물입니다.


2) 두번째 포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 포스트 보러가기>
만능이 되어버린 파워포인트 2010


자기 소개 PPT를 만들 때 사용한 파워포인트 기능 외에 파워포인트 2010에 새로 추가된 기능들까지 설명했습니다.



마지막 미션을 마치고


'마지막'이라는 단어를 쓰니 아쉽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속이 시원하기도 합니다.
150명 이상의 친구들에게 메일을 보냈던 첫번째 미션, 영어로 된 블로그들을 보며 공부했던 두번째 미션, 길거리에서 지나가던 외국인을 붙잡고 인터뷰를 했던 세번째 미션, 가진건 노트북 하나라서 발표 장비를 빌리러 다니느라 바빴던 마지막 미션까지, 이 곳에 적지는 않았지만 정말 별별 에피소드가 많았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다 적어놓을걸 그랬어요! 다 재미있는 추억이 될텐데 :)

부족한 점이 너무 많은데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 대학생 커뮤니케이션 리더로 활동하게 된 건, 저에게 정말 큰 행운이었습니다. 능력자분들 사이에서 이것저것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도 되었구요.
그래도 역시 다 하고보니 저는 아직까지도 부족하다는게 눈에 보이네요. 더 열심히 배워야겠습니다.

이렇게 활동하는 동안 마이크로소프트에 정이 너무 많이 들었어요. 마치 저희 회사 같은-_-....? 헤헷/

좋은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가끔 밥 먹는 것도, 잠자는 것도 잊을만큼 열정적으로 매달릴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목차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미션 수행을 위한 포스트 보러가기
첫번째 포스트  마지막 미션, 자기소개영상 만들기
두번째 포스트
  만능이 되어버린 파워포인트 201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