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Tuesday, June 29, 2010

오피스웹앱스 기능까지 추가된 핫메일, 더 강력해졌다!




핫메일 유저로서 아주 기쁜 소식을 들었습니다.
전부터 항상 필요하다고 느꼈던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하더군요! 게다가 오피스 웹 앱스 기능까지 추가되다니...
핫메일, 정말 사랑하지 않을래야 않을수가 없겠군요! 도대체 무슨 기능들이길래 이런 극찬이냐고요?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사실 핫메일을 사용하기는 했지만, 전 지메일을 은근히 질투하고 있었습니다. 이미 핫메일을 사용하고 있었으니 바꿀 수는 없고.. 그런데 지메일에서 제공하는 구글 독스 기능은 참 탐나고.. 한때 딜레마였죠.
하지만 제가 핫메일에서 지메일로 옮길 수 없었던 건, 쓸수록 늘어나는 메일 용량때문! 이게 제가 핫메일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거든요. 무제한 용량! 아마 전 이것때문이라도 평생 핫메일을 쓸 것 같아요 =)

여기서 잠깐! 구글 독스가 뭐냐구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에 하나인데요, 웹에서 문서 작성,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없이 바로 파일을 볼수도 있고 수정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제 핫메일에서도 오피스웹앱스를 제공하면서, 저는 쓸데없는 딜레마에 빠질 필요도 없겠어요^^ 역시 핫메일! 구글 독스가 제공하는 기능, 그 이상이네요.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앞으로 핫메일에서 모든게 다 해결되겠군요.

혹시.. 동영상이 너무 길다고 그냥 넘기셨나요? 하하, 간단한 내용이랍니다.

핫메일 계정만 있으면 바로 오피스웹앱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1) 받은 편지함에서 오피스 문서(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바로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어요!
2) 오피스 문서 공유도 되고 공동 작업도 된답니다.


특히나 이제 핫메일에서는 최대 50MB의 파일을 최대 200개까지 보낼 수 있어서, 사진, 동영상이 가득들은 문서도 거뜬하답니다^^ 게다가 이 파일들은 스카이드라이브라는 온라인 보관소에 저장되어 다른 사람의 받은 편지함 공간을 채우지 않고도 큰 파일을 보낼 수도 있고요. 받는 사람이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어도 여러분이 보낸 문서를 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와.. 메일함 주제에 이래도 되는건가요? 점점 만능이 되어가는 핫메일! 앞으로 또 어떻게 변할지 기대가 되네요.


이제 USB에 프리젠테이션 파일 넣고 강의실까지 뛰어갈 필요도 없을 듯 합니다. USB를 놓고 온 적도 있고, 분명 집에서는 됐는데 갑자기 파일이 열리지 않은 적도 있고, 버전이 달라 파일이 깨진적도, 완벽하게 준비했는데 빌린 노트북에 오피스가 안깔려서 문제가 된 적도 있었는데.. 이제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아요.
그 뿐만인가요! 팀플(팀프로젝트의 줄임말로, 조별활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할 때, 항상 메신저에 모여 한명이 수정하고 다 보내주고 했는데.. 그런 수고도 끝!
정말 이 기능들이 조금만 일찍 나왔더라도 제 대학생활은 좀 더 편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래도 졸업 전에 나와줘서 고마워요!



영상에는 소개되지 않았지만, 이 밖에도 업그레이드 된 기능이 또 있답니다 :)


* 받은 편지함에서 정크 메일 제거

1) 스팸, 정크 메일 등으로 부터 보호
Hotmail은 아웃룩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다른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에서와 같이 Microsoft SmartScreen® 기술을 사용하여 정크 메일을 자동으로 필터링합니다.

2) 메일 정리 기능으로 원치 않는 메일 한번에 제거
편지함에서 특정 발신자 메일을 한번에 추출하여, 앞으로 올 메일에 대해서도 삭제, 이동 등 자동화 작업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귀찮은 필터링 설정이나 일일이 메일을 찾아서 삭제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 시간을 절약하고, 더 많은 작업 하기

최대용량 10GB, 최대 200개의 파일을 메일로 보내기
한 메시지에 최대 10GB의 용량, 최대 200개의 사진 또는 파일을 보낼 수 있으며 각 파일의 크기는 50MB까지 지원됩니다. 수 백장 사진도 압축할 필요 없이 드래그 해서 보내면, 암호로 보호된 스카이드라이브에 사진이 저장되어, 다운로드 링크와 함께 멋지게 꾸며진 포토 메일이 발송됩니다. 받는 사람은 슬라이드 쇼로 바로 재생해 보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메일 빨리 보기
수많은 메일 중에서 내 연락처가 보낸 메일만 보거나, Facebook과 같은 소셜 업데이트 메일만 그룹으로 분류해서 볼 수 있습니다. 문서 또는 사진 첨부파일이 있는 메일만 찾아서 볼 수 있는 '빨리 보기'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같은 주제의 이메일 대화 엮어 보기
회신이 많은 메일의 답장이 혼동 되시나요? 동일한 메일 제목에 대해서 보내고 받은 모든 이메일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otmail에서 유튜브 비디오, 플리커 사진 바로 보기
친구가 YouTube 비디오나 Flickr 사진 앨범의 링크를 보내면 받은 편지함에서 바로 재생하거나 볼 수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 초대와 같은 메시지에도 응답할 수 있습니다.

(내용출처: Microsoft Hotmail 팀)


업그레이드 된 핫메일, 정말 강력해졌는걸요? 여기 쓰여진 기능들만 제대로 활용하기만 한다면, 그 어떤 메일도 핫메일을 따라올 수가 없겠군요^^


오피스웹앱스 기능까지 추가된 핫메일, 새로운 기능도 알았으니 이제 제대로 한번 사용해볼까요?





PS_

오피스웹앱스 기능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가요?
관련 내용을 포스팅해놓았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오피스웹앱스 관련 포스팅 보기

No comments:

Post a Comment